가산산성야영장 2023 벚꽃시즌 성황리에 마무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3-04-16 09:49

본문

경상북도 팔공산도립공원관리사무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가산산성야영장이 2023년 벚꽃시즌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 가산산성야영장(사진=경북도)
 

올해 가산산성야영장 벚꽃은 지난해보다 일주일 정도 이른 시기에 만개했다. 


가산산성야영장은 한티재 아래 해발 600m에 위치하고 있으며, 도심 인근에서 접근성이 뛰어나 자연의 정취와 팔공산의 사계를 만끽하며 쉽계 야영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평가받는다.


올해 4월에는 힐링 가득한 감성 캠핑장 조성을 위해 B구역 노후 안전로프 810m 구간을 신규 교체하고, 스트링조명 350개를 추가 설치해 은은한 야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조성해 방문 야영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 야영장 내 차량 전복 위험구간 2개소에 대한 가드레일 설치공사를 시행해 야영객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노후화된 공중화장실 지붕 보수공사를 통해 이용객 편의와 쾌적성도 한층 높였다. 


4월중에는 야영장 내 수목 27종 100여개의 수목명패를 제작해 이용객에게 올바른 수목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한편, 지속적으로 문제되고 있는 협소한 사이트(15~20㎡) 크기에 따른 야영객 간 소음문제, 인접 사이트 침범문제 등을 해결하고자 시행한 가산산성야영장 시설개선공사 실시설계 용역이 완료돼 5월 중 공사 착공 준비 중에 있다.


도규명 경북도 팔공산도립공원관리사무소장은 “야영장의 노후화된 시설물들을 순차적으로 보수하고 교체하는 등 지속적으로 유지·관리해 가산산성야영장을 찾는 이용객들이 자연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