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도시개발 업무관계자 워크숍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3-04-07 09:39

본문

경북도는 6~7일 이틀간 경주 화랑마을(동학교육수련관)에서 시군 및 유관기관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획적·체계적 도시개발 사업추진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 도시개발 업무관계자 워크숍(사진=경북도)
 

이번 회의는 지역특색을 반영한 도시개발사업 모델 개발 및 발전방안 마련과 도시개발 담당공무원의 법령·제도 교육을 통한 업무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세부내용으로는 △도시개발사업 개념설명 및 추진절차 △경북형 도시개발사업 가이드라인 연구발표 △사업추진 사례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상북도 도시개발사업 추진에 대해 방향성을 제시하고 각 시군별 제도개선 및 건의사항을 자유롭게 토론했으며, 이를 토대로 지방시대를 맞이한 경북의 가치 실현과 지역 특성 및 상징성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경북도는 회의에서 다양하게 논의된 의견들을 수렴해 추진 중인 연구용역에 반영하고, 향후 신규 사업대상지를 발굴할 계획이다.


경북도 관계자는 “지역 인구감소 및 부동산 경기침체 극복을 위해 주거복지 실현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할 도시개발사업의 개발방향 및 지원조례 제정 등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며, “지방 주도형 지역균형발전 특화 모델을 제시해 수도권과 지방과의 공간적 차별을 극복하고 지역의 특색 있는 지속 성장형 도시개발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