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비즈뉴스’기업지원 정보제공 서비스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3-02-19 09:58

본문

경북도는 인력과 정보검색 시간이 부족한 기업들에게 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전달하고자 ‘경북 비즈뉴스’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0546056bd0ae8d27997dfd6b63ffc090_1676768282_9.jpg
▲ 경북비즈뉴스예시(사진=경북도)
 

그동안 각종 사업 등을 홍보하기 위해 경북도 홈페이지에 게시해 안내해 왔으나 수시로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과 사업지원 신청 시기를 놓쳐 꼭 필요한 사업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했다. 


또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이 정부지원사업을 준비함에 있어 적합한 지원사업을 신속히 찾지 못하거나 새로운 사업 파악에 있어 많은 어려움을 호소했다.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도내 기업들로부터 신청을 받아 2월 20일부터 매주 월요일 주 1회 이메일로 ‘경북 비즈뉴스’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경북 비즈뉴스’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경제진흥원 등 약 65개의 정부, 지자체, 유관기관 등에서 시행하는 각종 지원사업과 주요뉴스 등을 제공하며, 기업들은 수신 메일에서 관심 사업을 클릭하면 해당 지원사업 신청 사이트로 바로 연결돼 상세 사업내용을 확인하고 사업지원 신청 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그동안 정보 사각지대였던 소규모 영세 기업들이 신속․정확한 정보 확보와 참여 확대로 정부지원사업의 효과성 제고는 물론 미래산업에 대한 준비 및 기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보제공 서비스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기업명과 수신 받을 메일주소를 작성해 ‘kbbiz@biznium.net’로 신청하면 된다. 


이영석 경북도 경제산업국장은 “경북 비즈뉴스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기업지원사업의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하여 보다 많은 중소기업들이 기술․마케팅 등 각종 정부지원사업을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북도는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