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박창석 도의원, ’23년 의정활동 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3-02-07 21:39

본문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박창석 도의원은 소관부서의 주요 업무보고를 받는 것으로 ‘23년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 박창석 도의원(사진=경북도의회)
 

박창석 도의원은 건설도시국 업무보고에서 대구경북광역철도(서대구~의성) 등 대구경북신공항 관련 교통망 구축이 신공항 개항 전에 완료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촉구했다.

또한 계획 중이거나 추진 중인 군위군 SOC사업이 원만하게 추진 될 수 있도록 집행부의 각별한 사업관리를 당부했다.


소방본부 업무보고에서는 군위군의 대구편입으로 인해 군위군 소방력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을 주문하며, “현재 소방서가 없는 군위군에 대해 대구시와 경북도가 협의해서 화재 초기대응 계획과 공동출동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통합신공항추진본부 업무보고에서는 ‘대구경북통합신공항 특별법’ 제정과 관련해 경북도의 기민한 대응을 주문하며, “2월에 특별법 제정이 완료되어야 국토부의 ‘대구 민간공항이전 사전타당성 검토용역’에 특별법 내용이 반영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창석 도의원은 “군위군 대구시 편입을 앞두고 군민들의 기대와 우려가 크다”며,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군민들과 함께 편입에 관련된 문제들을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