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이철우 지사에게 감사패 전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11-11 14:54

본문

(사)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상임대표 이승석)는 11일 이철우 도지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 감사패 전달(사진=경북도)
 

이번 감사패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제4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의미에서 (사)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이사회에서 결의하여 진행하게 되었다.


(사)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는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자활기업, 생활ㆍ신용협동조합, 연구 및 지원 조직 등 사회적경제 영역에서 활동하는 제 단체들이 연대하고 협력하는 네트워크 조직이다.


2012년 11월 출범하해 30개 연합체 3204개 기업ㆍ단체가 회원으로 소속된 명실상부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이다.


경북도는 경주에서 개최된 제4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7.8~7.10)를 통해 대한민국 최초의 민간 협동조합인 상주 “함창협동조합”의 설립자인 전준한 선생의 이념을 전국에 알리고, 경북의 사회적경제 우수성과 인식 확산에 기여했다.

  

또한, 이철우 도지사는 지난 제8기 지방선거 영남권 광역자치단체 당선자 중 유일하게 사회적경제 메니페스토 실천서약식에 참여하는 등 사회적경제 육성에 강력한 지원 의지를 보여준 바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주시는 이승석 상임대표님 이하 회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새로운 시대를 맞아 지방이 주도하는 지역 균형 발전이라는‘기회의 땅’을 준비하는데 사회적경제가 지속가능한 성장과 복지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