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의 바탕화면, 책으로!...경북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09-01 09:07

본문

경북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전시, 체험프로그램, 영화 상영 및 다양한 이벤트 등 문화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독서의 달은 매년 9월로 국가가 국민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독서의 생활화 등 독서 문화 진흥에 대한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지정했으며, 올해 슬로건은 “지혜의 바탕화면, 책으로!”이다.


▲ 경북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이달 6일부터 30일까지 도서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관람객이 그림책 속을 직접 여행하고, 그림책 세상을 다양하게 그려보며 체험하는 컨셉으로「그림책, 세상을 바라보는 창」을 전시한다.


9월 매주 수요일(13:30~15:30)에는 도서관 2층 강당에서 김중기 영화평론가의 추천을 받은 칸 영화제 수상작(4편)을 상영할 예정이다.


또 17일(토, 16시~18시)에는 영화 속 사투리의 정형성과 역사를 주제하로 하는 9월 독서의 달 맞이 북콘서트도 마련돼 있다.


이외에도 문학 작품에 나오는 꽃을 알아보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나만의 반려 식물」체험 강의와 하루 동안 대출 권수를 늘려주는 도서 대출 확대 서비스, 일정 기간 대출 정지를 해제하여 대출할 수 있는 대출 정지 해제 서비스, 이용자가 추천하는 도서 선정 및 부록 나눔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다.

*책에 딸려 나오는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 등 부록을 9월 대출영수증 소지자에게 추첨을 통해 나누어 주는 이색 이벤트


정선홍 경북도서관장은 “바탕화면이 컴퓨터의 많은 내용을 함축해 보여주듯 독서는 삶의 지혜와 지식을 보여주는 바탕이라는 뜻을 담은 슬로건에 맞게 독서의 달 행사를 계획했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전제로 하는 독서 문화 진흥행사를 통해 지식과 휴식의 바탕으로서의 도서관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서관 누리집(https://lib.gb.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