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의 맛집! 2022년 으뜸음식점 24개소 최종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07-14 13:58본문
경상북도는 2022년 으뜸음식점 24곳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 으뜸음식점 표지판(사진=경북도)
으뜸음식점은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평가와 최종 선정위원회를 거쳐 선정됐다.
경북 으뜸음식점은 맛, 위생, 서비스가 우수한 음식점을 발굴하기 위해 2008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제도인 음식점 위생등급제‘좋음’이상 업소 대상으로 심사해 총 24개소가 선정됐다.
지정기간은 2년이며, 기존 지정업소 15개소를 포함해 현재 으뜸음식점은 39개소다.
선정절차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식품관련 교수 및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했다.
현장심사는 고객으로 가장한 심사위원들이 평가하는 미스터리 쇼퍼* 형식으로 6월까지 진행했다.
*손님으로 가장한 평가원들이 맛, 위생상태, 서비스 등을 몰래 평가하는 제도
으뜸음식점으로 선정된 업소에는 인증표지판 및 지정서 교부, 업소별 맞춤형 위생용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유명 인플루언서와 외국인 게스트를 활용해 유튜브 홍보영상도 제작할 계획이다.
박성수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도민이 으뜸음식점에서 안전하게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하게 관리하고, 유튜브 등 온라인 홍보로 으뜸음식점이 핫 이슈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