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소상공인연합회장·지역회장단 취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05-24 16:32본문
경상북도는 24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이상윤 경북소상공인연합회장과 15개 시군 회장단의 취임식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경북 소상공인연합회장·지역회장단 취임(사진=경북도)
이날 행사에는 강성조 경북도지사 권한대행, 김형동 국회의원, 구자근 국회의원을 비롯해 소상공인 관련기관 인사들과 100여명의 소상공인연합회 회원들이 참석했다.
연합회는 소상공인의 권익을 대변함으로써 이들의 경제적 지위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관련 법률*에 따라 설립된 법정단체이다.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전국 14개 광역지역 지회와 151개 기초지역 지부를 두고 있다.
이번에 취임하는 이상윤 경북소상공인연합회장과 시군 회장단은 지역 소상공인 애로사항 발굴 및 정책건의, 창업경영활동 등에 대한 정보제공, 소상공인 상호간의 협력 사업 등 소상공인 권익보호를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상윤 경북소상공인연합회장은 “코로나19로 소상공인들이 생존을 위협받는 고통의 시간을 견뎌왔다”며 “우리 연합회가 일상회복이라는 전환점에서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도록 지자체, 관련기관과 상생 협력을 통해 실질적이고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칠 수 있게 적극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성조 경북도지사 권한대행은“정부와 지자체의 소상공인 지원정책이 원활하게 추진되기 위해서는 연합회의 적극적인 도움과 역할이 중요하다”며 “도에서도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