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대성 경제부지사, K방산 선도기업 한화시스템 방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05-05 08:48본문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4일 구미에 소재한 K방산의 선도기업인 한화시스템을 방문해 방산제품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항공기 첨단 방어시스템 국산화 성공 축하와 함께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화시스템은 올 초 아랍에미리트(UAE)에 약 1조3000억 규모 ‘천궁-II’다기능레이더 수출 쾌거를 비롯한 각종 레이더 등 전자 장비를 개발하여 방산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기업이다.
또 K방산의 선도기업으로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활동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고 구미지역의 전자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한편, 방위산업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지역의 중소기업들이 관심은 많으나 방위산업의 특수성으로 인해 진입 문턱이 매우 높은 편으로 기업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는 분야이다.
경북도 및 구미시가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은 지역의 산학연관군의 다양한 산업주체가 참여해 방위산업 혁신성장 생태계 구축과 방산기업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 기업들이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에 거는 기대가 크다.
구미에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는 방산분야 진입장벽을 낮추고 벤처기업 지원 및 스타트업 육성, 방산 인력양성 등 방위산업 전 분야에 대한 지원으로 중소기업의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대목이다.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는“한화시스템과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방위산업 육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