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인니 MZ세대에 경북 관광지 및 먹거리 아로새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11-26 09:24

본문

경상북도 자카르타 사무소는 경북문화관광공사에서 협찬한 ‘좋은 친구들 시즌2 경북 특별편’4편을 인도네시아 현지에 홍보하고 관련 특별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 좋은친구들 시즌2 인스타그램 홍보 포스터(사진=경북도)
 

이번 이벤트는 지난 5월 실시한 ‘Discover! The Real Korea!! 대구-경북 가상여행공모전’의 후속편이다. 지난 공모전에는 총 132명의 인도네시아 친구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경주·안동·포항·영주 등 많은 지역을 여행하고 싶어 했으며 안동찜닭 등 먹거리뿐만 아니라 특히 한국 드라마 배경 지역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에 경북문화관광공사에서 협찬한 ‘경북 특별편’은 지역의 대표 관광지인 영주·안동·경주를 배경으로 총 4회 편성됐다.


인도네시아 현지 지상파 방송인 Net TV를 통해 27일부터 방영될 예정이다.


27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시행되는 특별 이벤트는 특별편 시청 인증샷과 경북관광지 등에 대한 홍보용 사진이나 영상을 참여자 본인 계정에 게시하고 참여할 수 있다. 


자카르타사무소는 우수 참여자 13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사무소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세계 4위인 2억 7000만명의 인구가 살고 있고,  K-팝과 K-드라마로 대표되는 한국문화와 비빔밥, 김치, 된장찌개 등 한국 식품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 향후 한국관광에 대한 잠재수요가 높은 나라”라고 하며 이번 특별 이벤트를 통해 경북의 유명 관광지 뿐 아니라 먹거리 등을 인도네시아 젊은 층에 각인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