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4일, 화이트데이는 플라워데이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03-13 14:18본문
- 이 지사, 방문객과 직원들에게 꽃 나누어 주며 꽃 소비 홍보 -
- 도청에서 화훼농가와 함께하는 꽃 직거래 행사 열어 -
경상북도는 13일 출근시간 도청 현관 앞에서 방문객과 직원에게 꽃을 나누어 주는 꽃 소비촉진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화이트데이를 하루 앞두고 사탕대신 꽃을 선물하여 코로나19 영향으로 행사취소와 꽃 소비 급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는 꽃 선물 캠페인 동참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앞서 지난달 14일 이철우 도지사의 ‘화훼농가 살리기 릴레이 캠페인(Flower Challenge)’참여, 8일 ‘꽃 선물 캠페인’SNS 홍보에 이은 행사로서 연인愛게는 사랑을 주고 화훼농가愛는 희망을 주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나눔 행사와 더불어 (사)경북화훼생산자연합회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하여 농가들이 생산한 꽃으로 만든 선물용 꽃다발(프리지아 등)을 시중가보다 50%정도 저렴한 가격(1만원)에 판매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함께한 서대목 (사)경북화훼생산자연합회 회장은 “예기치 않은 코로나19로 모든 분야가 어려운 상황에서 도청에서 앞장서서 꽃 소비 촉진 캠페인을 펼쳐준데 대해 농가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화훼농가를 대표하여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철우 도지사는“꽃 소비 촉진을 위해서는 행사용만이 아닌 꽃 생활화가 일상이 되는 문화 조성이 필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꽃을 가까이 하고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행사에 함께한 화훼농가들에게도 “도가 「꽃 선물 캠페인」등 화훼농가들의 어려움을 함께하고자 앞장서서 노력하고 있으니 희망을 버리지 말고 위기 극복에 함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