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 도시재생 리빙랩 현지 방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9-08 08:16

본문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7일 지난달 선정된 ‘도시재생연계 리빙랩 사업’의 사전기획과제 수행 연구 주관기관인 케이알엘이디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 도시재생 리빙랩 현지 방문(사진=경북도)


이번 방문은 도시재생연계 리빙랩 사전기획 과제 추진상황과 기관별 역할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스마트팜 시범 재배 현장과 모듈 생산라인을 둘러보고 애로사항과 일자리 창출 등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누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커뮤니티형 스마트 팜 시스템 개발은 지역의 시장상가 공동화 문제 해결을 위한 시장 내 유휴 공간(빈 상가)에 스마트 팜 기술을 적용해 전통시장의 활성화, 새로운 형태의 도시 일자리 창출 등 도시 활력 회복을 위한 새로운 시도이다.


하대성 경제부지사는“도시재생연계리빙랩 사업이 침체된 전통시장에 새로운 돌파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며, “케이알엘이디에서 추진하는 연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번에 방문한 케이알엘이디는 실내외 LED 조명, 특수 조명(식물성장조명 등) 전문기업이자, 지역의 대표적인 우수기업으로서 회사의 모든 식재료를 구미 전통시장을 통해 구입하는 등 평소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