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화장품 공동브랜드‘클루앤코’기획전 열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9-05 10:15본문
경상북도는 경북 화장품 공동브랜드 ‘클루앤코(CLEWNCO)’의 판로확대를 위해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지역 강소화장품 기업에서 생산된 우수제품 특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대구수성점에서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특판 행사는 지역 유망 중소화장품 기업*에서 생산한 우수한 화장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며, 구매금액별 사은품(클루앤코 C&C 3종 및 4종 키드)도 제공하고 있다.
* 디에이치유메디코스, 뷰퀘스트, 바이오셀렉, 박가분, 타임리랩스, 네이처보타닉스, 디피캄, 바로본 등
특판 행사는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화장품을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게 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겪고 있는 지역 화장품 기업의 매출 증대와 소비자들의 실속 구매를 돕고자 기획됐다.
클루앤코는 롯데백화점 상인점에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과 함께 입점해 있어 도내 화장품의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베트남과 태국에는 클루앤코 해외 상설전시판매장이 운영 중이며 우수한 품질과 가격 경쟁력으로 현지인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클루앤코’는 경북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에 소재한 화장품 기업의 판로를 개척하고 상품의 가치와 이미지를 높여 국내외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자 2017년 9월에 등록한 경북 화장품 공동브랜드이다.
클루앤코 회원사는 53개사로 매출액이 2017년 73억, 2018년 102억, 2019년에는 1348억으로꾸준히 증가했으나,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다소 감소했다.
장상길 경북도 과학산업국장은 “마케팅, 판로 개척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지역에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는 방향으로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