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2021 경북투어마스터공모전 열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8-15 08:58본문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과 함께 16일부터 25일까지‘2021 경북투어마스터(체험관광콘텐츠)공모전을 개최한다.
경북투어마스터는 경북을 대표하는 체험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경북의 대표 체험 관광브랜드 상품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60개의 콘텐츠를 발굴해 육성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 총 20개의 새로운 체험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하며, 신청 자격은 지역 내?외국인 대상으로 체험관광 상품을 판매 중이거나 상품으로 출시하려는 개인 및 단체(사업자) 또는 관광 창업을 목적으로 하는 예비 창업자다.
접수된 콘텐츠는 서류심사를 통해 예비 경북투어마스터로 선정해 실무중심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홍보마케팅을 통한 상품 고도화 과정, 컨설팅 등을 거쳐 판매실적 및 참여도 등을 평가해 최종 20개 사업체를 ‘2021년 경북투어마스터’로 선정한다.
최종 선정자는 경북 체험관광 대표 브랜드 ‘2021 경북투어마스터’인증, 현판과 리플릿 제작, 홍보브로슈어 제작, 홍보영상 제작 지원, OTA(온라인 여행 에이전시) 기획전을 통한 판매왕 선발, 상금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상철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잠재력 있는 지역의 숨겨진 새로운 관광 상품을 발굴?육성하는 이번 사업이 경북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의 새로운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 일정과 참여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경북도청,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홈페이지, 경북투어마스터블로그(http://blog.naver.com/2021gbtou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