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조달청 혁신조달 활성화 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7-05 15:53

본문

경상북도는 5일 도청 사림실에서 조달청과 혁신조달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혁신지향 공공조달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사진=경북도)


혁신조달은 혁신제품이 상용화되기 전에 공공기관이 초기 구매자가 되어 사용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민간부문의 기술혁신을 촉진시켜 공공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북 지역에 혁신조달 정책을 확산시키고, 지역의 우수한 창업?벤처 기업이 혁신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지원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경상북도와 조달청은 지역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수요 발굴과 판로를 지원하고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 참여와 실증 지원 등을 위한 협력체계를 마련하였다.



▲ 혁신지향 공공조달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사진=경북도)


김정우 조달청장은 “조달청의 혁신조달 사업이 경북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실현 가능한 혁신조달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지역 내 공공기관 및 조달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경상북도 소재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5개사, 혁신시제품 6개사, 기타 혁신제품 2개사 등 총 13개 업체에서 316개 제품을 혁신장터에  등록하였고, 혁신제품 등록 확대가 기업의 혁신성장을 견인하고, 일자리창출로 이어지는 만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오늘 업무협약을 계기로 혁신기술 제품을 적극 구매하여 지역 창업·벤처 기업의 공공조달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혁신제품 발굴에도 힘 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