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2020년제안제도 운영 우수 시?군 표창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5-24 13:53본문
경상북도는 24일 도청 접견실에서‘2020년도 제안제도 운영 평가 우수시?군’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도민 소통과 정책참여 활성화 일환으로 추진된 제안제도 운영 평가는 2020년도 한 해 동안 제안제도 운영실적, 특수시책 추진실적, 자체제안 공모실적, 시장?군수의 관심도 등 평가항목에 대해 서면심사와 제출자료 확인을 통하여 8개 시?군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상주시?의성군, ▷우수상은 구미시?예천군, ▷장려상은 포항시?경산시, 군위군?봉화군이 수상했으며, 각 시?군별로 제안업무 유공 공무원들의 표창도 이루어졌다.
시부 최우수상을 수상한 상주시는 열린혁신 학습동아리 운영과 공감토론회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였으며,‘시민공감 규제개선 공모전’에서는‘자동이체 정기?수시분 통합신청’등 7건의 제안을 채택?시행하여 주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군부 최우수상을 수상한 의성군은 공무원 창의경연대회를 비롯한 제안통합관리시스템 운영을 통한 양질의 제안 발굴에 노력하였으며,
‘군민행복 상상프로젝트 공모전’에서는 의성군의 특색을 살린 이색적이고 아름다운‘명절기간 지역사랑 상품권 봉투’를 제작하여 지역사랑 상품권이 명절선물로서의 가치를 더하고, 의성사랑상품권 판매량 증대에도 기여하였다.
한편, 경북도는 지난 5. 12일 ~ 6. 30일까지 ▷일자리?경제, ▷문화?관광, ▷인구감소대응과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지역경제를 되살리기 위해‘지역경제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여 국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을 접수하고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번 시상식을 통해 “아이디어가 산업이 되는 시대에 있어 도민들과의 소통은 제일 큰 힘이므로 도정을 운영함에 있어 앞으로도 다양한 제안채널 가동과 함께 생활 속에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