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공공기관과 손잡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 모은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5-17 17:56본문
경북도는 17일 경북도청 화랑실에서 도내 대표 공공기관의 지역발전사업계획을 공유하고 새로운 상생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설명회를 개최하고, 지역 대표 공공기관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 지역발전사업 설명회(사진=경북도)
이날 설명회에는 하대성 경제부지사, 경북도 관계부서장, 한국전력기술(주),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의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발표내용은 ▷한국전력기술은 드론 관련사업, 육·해상 풍력단지조성 사업 ▷한국도로공사는 스마트물류 거점도시 조성, 중소기업 저금리 대출이자 지원 ▷한국교통안전공단은 튜닝카·드론 관련 첨단연구시설 구축 등이다.
하대성 부지사는 “우리 도는 경북형 뉴딜 추진 등 새로운 도약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공공기관의 고도화된 기술력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행정과 협업하여 지역성장을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며, “공공기관이 지역발전에 다각도로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도록 공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이를 계기로 공공기관과 협업하여 부가가치 및 경제유발 효과가 높은 신사업을 발굴·추진함으로써 공공기관 위상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상당한 시너지효과를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