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예술동아리교육지원사업’공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02-05 14:20본문
- 문화예술로 신나는 경북 만들기 -
경북문화재단에서는 도민의 문화예술역량강화와 다양한 문화예술기회제공을 위해 예술동아리교육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올해 경상북도에서 처음으로 시행하게 되는 예술동아리교육지원사업은 도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5명 이상의 예술동아리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강사지원, 코디네이터 지원을 통해 도민 문화예술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 경상북도에서 자생하고 있는 예술동아리의 발굴함과 동시에 도민의 문화예술 소비와 생산의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월 3일부터 2월 21일까지 19일간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 고시, 공고란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심사를 통해 도내 40개 정도의 동아리를 선정, 지원하게 될 계획이며 동아리 교육을 위한 강사와 코디네이터도 함께 선발한다.
동아리 모집 분야는 문학, 미술, 음악, 무용, 연극, 영화, 사진, 공예, 전통예술 등 다양한 예술활동 분야 전반이 해당되며, 강사인 전문예술가를 연간 50시수 파견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지역 내 활동기반 마련 및 동아리 성장을 위한 예술 코디네이터를 선발해 운영함으로써 다양한 행사 기획 및 활성화 방안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아리는 경상북도에 소재지를 둔 구성원으로 구성하여야 하며 학생동아리나 단순 독서 및 감상 동아리는 신청이 불가능하다. 동아리 활동은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하여야 하며, 농번기 등 도내 23개 시군의 특성을 고려하여 활동 시기는 일부 조정이 가능하다.
또한 교육사업에 참여하는 동아리 구성원들에게 경북의 문화예술에 대한 다양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역 내 고건축, 가양주, 웹툰 등의 마스터 클래스와 같은 수준 높은 문화예술교육의 기회도 제공함으로써 도민의 문화예술체험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증대해 나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7개월 간의 예술동아리교육지원사업의 결과를 11월 중 ‘Oh! My 경북’이라는 제목의 발표회를 통해 도민들과 공유하고 지속적인 도민 문화예술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게 된다. 예술동아리교육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경북문화재단 문화사업팀(054-650-296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