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방역 & 안전캠페인 활동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4-15 17:49본문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 대구지부는 15일 대구 동구 동호 상록아파트 일대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방역 봉사와 안전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공단 관계자 및 은퇴 공무원으로 구성된 재난안전 상록 자원봉사단 10여 명이 참여하여 전염병에 취약한 어르신과 아동들을 고려해 어린이 놀이터, 분리수거장, 관리사무소 출입구 등 입주민 다중 이용 시설과 외부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시설을 중심으로 방역작업을 펼쳤다.
또한, 입주민을 대상으로 항균 물티슈 등을 배포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국민 행동 지침 안내하는 등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공단 김동호 대구지부장은 “코로나19 재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주민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상록 자원봉사단과 함께 방역 및 안전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 대구지부와 재난안전 상록봉사단은 매월 1회 이상 재래시장 등 다중이용 및 방역 취약시설을 찾아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