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체험관광 60선’온라인 판매로 관광 활로 넓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4-01 14:10

본문

경상북도와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은 체험관광 콘텐츠 공모전에 선정된‘경북투어마스터’체험관광 상품(60선)을 4월 1일부터 연말까지 온라인기반 관광플랫폼(OTA, Online Travel Agency)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 경북투어마스터 꿈꾸는공작소(사진=경북도)
 

‘경북투어마스터(체험관광상품)’사업은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관광상품을 발굴하고 상품화하여 판로까지 개척하는 경북형 대표 관광브랜드로서 언택트(Untact) 시대의 개별 관광트렌드에 발맞춰 역사, 문화, 전통, 음식, 레저, 이색체험 및 숙박이 결합되어 경상북도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체험관광브랜드로 성장시키는 사업이다. 


이번에 판매되는 상품은‘쌀누룩을 활용한 생요거트 만들기’,‘내?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시장투어 및 쿠킹클래스’,‘우드카빙 목공체험’,‘숯불 화덕을 이용한 딸기 피자 만들기’등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체험이 가능하며 여러 상품들 가운데 취향에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이밖에‘승마’,‘요트체험’,‘별빛투어’,‘수제맥주만들기’, ‘농촌체험’,‘캠핑’등 신나는 야외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경상북도는 4월 한 달 진행할 프로모션 기간에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할인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판매 기업에게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상품 판매량, 홍보실적 등을 평가해 최우수 관광상품을 선별해 총 5,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상철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투어마스터를 통해 경북만의 이색적인 체험과 특별한 여행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지원과 투자로 상품을 개발하고 판로를 개척, 침체되어있는 관광산업 활성화를 통해 많은 관광객이 경북을 방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 체험관광 상품은 경북투어마스터(www.gbtourmaster.com)와 프립(www.frip.co.kr) 등 온라인 기반 플랫폼(OTA)를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경북투어마스터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