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유림단체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기부금 전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3-15 18:48본문
경상북도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추진 중인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캠페인에 도내 유림단체의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경북유림단체 범도민 이웃사랑 기부금(사진=경북도)
도내 유림단체는 15일 오후 접견실에서 이철우 도지사와 경북향교재단, 성균관유도회 경북본부, 경북전교협의회, 경북청년유도회 회장 및 부회장이 참석해 성금 500만원을 기부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박원갑 경북향교재단 이사장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처지에 놓인 분들에게 성금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존의 가치관을 중요시 하는 유교문화 보급을 통하여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힘든 때인데도 불구하고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기부금행사에 함께 동참해 주신 경상북도 유림단체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 시대, 오랜 기간 정신적으로 지친 도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선비정신을 바탕으로 하는 유림단체의 사회적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도내 유림단체들은 40여개의 향교 및 각 시?군 1지부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향교문화 전파, 전통문화예절교육 및 학술발표 등 우리나라 유교문화 보급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