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단체협의회, 연말 이웃돕기 성금 전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12-21 16:18본문
경상북도는 21일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가 ?희망 2021 나눔캠페인? 성금(5백만원)을 경상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전했다.
▲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 성금전달(사진=경북도)
1980년도 창립된 이후 현재 23개 도단위 회원단체와 23개 협동단체(시?군)로 구성되어 있는 경북여협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이날 나눔리더스클럽에도 가입했다.
?나눔리더스클럽?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시행하는 기부자클럽으로 단체와 동호회 등에서 3년 이내 1천만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하면 ?나눔리더스클럽?에 가입할 수 있다.
경북여협은 지난 3월 ?코로나19 극복지원? 성금 1천만원을 기탁했으며, 지난 8월에도 전남 집중호우 피해지역 주민들을 위해 2천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보내는 등 꾸준한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홍순임 경북여성단체협의회장은“우리들 주변에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이 많다”며 “연말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어려운 상황임에도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해 줘서 감사하다”며“앞으로도 사회전반에 기부와 나눔 문화가 확산되도록 경북여협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