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방,2년 연속 소방사다리차 운용사 자격시험 전원 합격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12-16 14:01

본문

경북소방본부는 소방사다리차 운용자의 지식과 기술 등을 평가하는 ‘소방사다리차 운용사’ 자격시험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응시자 전원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 소방사다리차 운용사 교육사진(사진=경북도)
 

‘소방사다리차 운용사’ 자격시험이란,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소방사다리차 운용에 필요한 지식과 장비 활용 및 비상조치 능력 등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시험제도는 ’19년 4월에 처음 도입되었으며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소방장비센터에서 32시간 이상의 교육을 수료한 소방공무원이 응시할 수 있다.


특히 올해 합격한 57명 중 24명은 18~19년에 교육 수료 후 20년에 자격시험을 응시하여 시험 준비 시간이 짧았음에도 불구하고 경북소방본부에서 소방사다리차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김용희 소방위를 교관으로 하여 상?하반기 2차례 119종합정비센터에서 소집교육을 실시하였고, 소방사다리차 조작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였다.


그 결과, 전년도 38명에 이어 올해 57명이 자격시험을 합격하여 경북소방본부는 총 95명의 사다리차 자격자를 배출하였다. 이에 따라 고층화재 발생 시에 보다 전문적인 화재진압과 신속한 인명구조로 도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화영 소방본부장은“고층건축물은 화재 발생 시 막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철저한 대응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라며, “유사 시 인명피해가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소방사다리차 교육과 자격 취득으로 사다리차 운용 전문 인력풀을 확보하여 전문성 향상과 현장 대응능력을 제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