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하지근력강화 운동영상으로 어른신들 건강 챙기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12-02 16:12

본문

경상북도는 코로나19로 인해 신체활동이 부족한 어르신의 하지근력강화를 위해 실내에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 동영상과 포스터를 제작?배포했다.



▲ 어르신 하지근력 강화 운동 포스터(사진=경북도)
 

이번 동영상과 포스터는 경상북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단장 경북대의대교수 김건엽)에서 경북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이양수 교수의 자문으로 코로나19로 대면 중심의 운동프로그램이 운영되지 못하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어르신의 경우 하지근력약화는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주된 요인으로 관절염과 동반되면 보행에 불편을 주게 되어 걷지 못하는 상황으로까지 갈 수 있다. 


이번 운동영상 제작에는 경상북도 건강마을인 칠곡군 가산면의 장희윤(63세)씨와 의성군 옥산면의 도정희(73세)씨가 직접 모델로 참여해 시범을 보이면서 어르신이 친숙하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임을 부각하고 있다.


동영상은 ‘경상북도 건강마을 근력강화운동’으로 유튜브에서 검색이 가능하고, 포스터는 경북도 소재 경로당은 물론 어르신이 계신 가정마다 배포할 예정이다. 


경상북도는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 중이며, ‘코로나시대 슬기로운 건강마을’이라는 주제로 7개 건강마을의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동영상도 추가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김진현 복지건강국장은 “지금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긴 하지만 현명한 도민들께서 건강 유지와 증진을 위한 슬기로운 대처로 건강 100세 시대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