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업기술원, 유통업체 전문MD 초청 품평회 열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11-01 15:50본문
▲ MD초청 농가공품 품평회(사진=경북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0월 30일 유통업체 MD를 초청해 경북도내 농산물 우수 가공제품 품평회를 열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매출이 급증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농산물가공제품 생산
농업인은 고령화로 인터넷, 전자상거래와는 친숙하지 못해 코로나 사태로 제품판매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경상북도농업기술원에서 온ㆍ오프라인 판매망을 운영하고 있는 유통업체 MD와 농업인을 직접 연결해 주는 자리를 마련해 농가는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유통업체는 품질 좋은 제품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농가별 직접 상담의 기회도 제공했다.
이날 품평회에는 칠칠곡곡협동조합 등 14개 농산물가공업체가 참여해 직접 제품을 소개했으며, 서울시 상생상회, 농협하나로유통 등 4개 유통업체 MD들은 농가가공제품의 정보를 수집하는 한편 제품에 대한 개선, 보완할 점을 코칭하는 등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조영숙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장은 “이번 품평회를 계기로 농업인 가공제품이 더 많은 소비자가 찾게 되기를 바라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운 가공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를 발굴해 위기를 잘 극복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