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비대면으로 개편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09-27 09:05본문
경북도서관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그동안 연기되었던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을 10월부터 줌(ZOOM)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변경?운영한다.
이번에 추진하는 비대면 독서문화프로그램은, 오랜 도서관 휴관과 부분개관으로 독서문화프로그램에 갈증을 느끼는 도서관 이용자를 위해 체험형 프로그램 위주로 시범 실시하며, 9월 28일부터 10월 9일까지 초등학생 및 성인 대상으로 3개 강좌에 각 2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또한, 체험형 프로그램인 만큼 수업을 위한 준비물 등은 사전에 수강생들에게 택배로 배송될 예정이며, 성인을 대상으로 한 캘리그라피 프로그램과 초등학생을 위한 ‘그림책과 함께 하는 북아트’, ‘동화책과 함께하는 오색클레이 아트’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온라인 프로그램을 10월부터 세 달 동안 운영한다.
한편, 경북도서관에서는 슬기롭게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이용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독서주간?독서의 달 비대면 행사의 일환으로, ‘방구석에서 책 읽는 당신 덕분에!’, ‘나의 팝업북 만들기’ 체험프로그램 등의 이벤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코로나로 집콕하는 아이들을 위해 ‘찾아가는 동화구연 기기 대여서비스’와 ‘책육아 정기구독 서비스’를 제공해 유아?어린이들의 독서 생활화에도 힘쓰고 있다.
김진창 경북도서관장은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따라 대표도서관으로서의 새로운 시책 발굴?연구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에 시범 운영하는 비대면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시발점으로, 다양하고 지속가능한 언택트 콘텐츠 개발로 경북도서관이 온?오프라인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b.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경북도서관(054-650-3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