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 산학협력 학생참여단’힘찬 출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09-23 16:12본문
경북도립대는 23일 청남교육관 청남홀에서 대학생 특유의 도전적이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산학협력사업의 각 분야에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산학협력 학생참여단’ 발대식을 가졌다.
▲ 산학협력 학생참여단 발대식(사진=경북도)
이날 발대식에는 학생참여단 25명을 비롯해 산학협력 사업추진 위원 및 교직원들이 참석해 출발을 응원했다.
이번 학생 참여단 구성은 전체학과 대상으로 각 학과별 2명씩 구성되었으며, 발대식을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활동을 할 예정이다.
‘경북도립대 산학협력 학생참여단’은 대학생 특유의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산학협력의 각 분야에 참여를 활성화하고,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지자체 정책수립 아이디어 제안 등 대학생들의 산학협력 분야 참여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조직됐다.
또한, 경북도립대학교가 추진하고 있는 대학혁신사업 프로그램과 대학 내의 각종 교육과정 운영 등에 20대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반영하는 등 산학협력 분야에 적극 참여하는 '오피니언 리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정병윤 경북도립대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령인구감소로 지역대학의 위기가 고조되는 상황에서 경북도립대학교는 교육부 지원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교육과 산학협력, 지역사회 기여가 매우 높아졌다”라며, “산학협력 학생참여단이 중심이 되어 산학협력을 한층 강화시켜 우리 대학의 위상을 높여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