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증강에 최고! 제철 마늘로 여름 건강 챙겨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07-17 18:04

본문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한국생활개선회 경상북도연합회와 함께 17일 농협하나로유통 달성유통센터(대구 달성군)에서 도시소비자를 대상으로 경북지역 마늘 1천kg을 나누는 ‘마늘 소비촉진 무료 나눔행사’를 가졌다. 

 


▲ 마늘 소비 촉진 홍보 행사


마늘에는 살균작용을 하는 알리신 성분이 대량 함유돼 면역력 강화는 물론 강한 항균작용을 가지고 있어 코로나 시대에 꼭 먹어야 할 식품으로 꼽힌다. 마늘은 스테미나 강화, 소화능력향상, 항암작용 등 기능성을 가진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이다.

 

이날 우수한 마늘의 효능과 각종 요리법이 담긴 자료를 현장에서 배부하고 제철 맞은 마늘을 활용한 마늘견과류조림, 통마늘조림, 마늘칩 등 마늘요리 시식행사도 함께 마련됐다.

 


▲ 마늘 소비 촉진 홍보 행사


올해 도매 마늘 가격은 kg당 3천1백원 정도로 전년 3천9백원에 비해 하락했는데, 코로나19로 외식산업이 급격이 줄어들고 학교급식이 중단되어 소비량이 크게 감소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에 경북농업기술원에서는 마늘요리법 유튜브방송 제작, 홍보자료 배부, 각종 홍보행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늘 소비촉진을 위해 홍보하고 있다.

 

최기연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농업기술원에서 지속적으로 홍보행사를 개최해 우리 농산물 소비를 유도하고 새로운 가공식품 개발 및 조리 레시피 연구 등 농산물 부가기치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