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대학생(꿈나눔)멘토링 사업 창의체험학습 꿈트리의 청춘동행 두 번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4-11-04 10:56

본문

군위군가족센터는 2024년“대구시가 지원하고 대구테크노파크에서 추진하는 지속가능한 도시-대학 상생발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대학생(꿈나눔)멘토링 사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 대학생(꿈나눔)멘토링 사업(사진=군위군가족센터)

이 사업은 지역대학생에게는 재능 나눔의 기회 제공, 취업 및 직무 경험을 제공하고 다문화가족 자녀에게는 바른 자아 형성을 위한 정서지원과,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교과 학습 및 창의 체험 등 다양하게 지원한다. 


▲ 대학생(꿈나눔)멘토링 사업(사진=군위군가족센터)

지난 8월에 이어 2024년 11월2일(토) 두 번째 창의 체험으로 대구근대역사관을 방문해 ‘더 커진 대구, 군위를 품은 대구’기획 전시실을 관람하였다. 

이를 통해 변화된 대구의 역사적 흐름과 대구의 미래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군위군민으로써 자긍심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대학생(꿈나눔)멘토링 사업(사진=군위군가족센터)

이어 진행된 방탈출 게임은 멘토와 멘티들이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활동으로, 긴장감 넘치는 상황 속에서도 팀워크와 문제 해결 능력을 발휘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이를 통해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배우며, 서로 간의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었다. 

   

▲ 대학생(꿈나눔)멘토링 사업(사진=군위군가족센터)
 

이상태 센터장은 “2024년 대학생(꿈나눔)멘토링 사업을 통해 다문화 청소년들에게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대학생 멘토들과의 소통과 교류를 통해 정서적 성장을 촉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 청소년들이 긍정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