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노인복지관, 제2회 의흥면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큰 호응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4-09-30 17:04본문
군위군노인복지관(관장 박용민)은 9월30일(월) 의흥면 공동주민센터에서 “제2회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의흥면민 150여명이 참석한 제2회 이동복지관은 김진열 군위군수 중점관심사업으로 동부권 어르신들의 복지 욕구 해소를 위한 복지서비스 확대 프로젝트이다.
이번행사는 무대행사와 부대행사로 진행되었다. 무대행사에는 선배시민봉사단 하사모(박만복 외 15명), 카네이션문화봉사단(가수 김수연,천종호)의 초청공연과 복지관 인기프로그램 가요교실 김수강사의 수업으로 진행되었고, 부스행사로는 상담 및 건강프로그램(복지관 자체), 타일만들기(군위군치매안심센터), 학대예방 및 노인전문상담(대구북부노인전문기관)이 진행되었다.
또한, 대구보건대학교 지산학공유협업센터(센터장 황보서현) 안경광학과 비전테라피(시력검사,돋보기제공), 임사병리학과 당뇨검사, 치기공학과·치위생학과 구강건강관리 교육 및 틀니세척봉사는 어른들로부터 아주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군위군새마을회(회장 박택관)에서는 샤인머스캣을, 의흥면새마을 부녀회(회장 문희숙)에서는 송편을, 의흥면사무소에서는 커피를 준비하여 더욱더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이 행사를 위해 미래건축(대표 박영욱), 민속LPC(대표 권혁수), KS엔터테이먼트(대표 김수), 엔씨이벤트(대표 박무성), 서광광고(대표 박주성), 대구보건대학교 지산학공유헙업센터, 대구북부노인전문기관, 카네이션봉사단,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의흥면새마을부녀회, 선배시민 봉사단, 개인봉사자(권미진, 김문주, 박희선) 등 많은 곳에서 의흥면 어르신들을 위해 힘을 보탰다.
행사 후에는 갈비탕과 기념품 제공으로 어르신들 모두 즐거운 마음으로 귀가하였다.
박용민 관장은 “김진열군수님의 복지확대 프로젝트 일환인 제2회 이동복지관이 성황리에 진행되어 매우 기쁘다, 김 군수님의 배려와 관심 덕분에 동부권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행사 준비와 진행 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주신 손숙희 의흥면장님 이하 직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동복지관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봉사자, 후원자분들께도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군위군노인복지관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은 동부권 지역을 순회하며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