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로 소통하며 아이의 자존심을 키우는 부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19-11-28 14:06본문
-2019 유치원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회-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안석)은 11월 28일(목) 관내 (예비)유치원 학부모, 학부모자원봉사자 및 유치원 교사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유치원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회는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개정누리과정 및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개정 유아?놀이중심교육과정과 연계한 놀이와 인성간의 관계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되었다.
또한 前경남고성중학교 교장인 이용훈 강사는 “잘 놀아주는 부모가 아이의 창의?인성을 키운다.”라는 주제로 아이의 자존감을 어떻게 키우고 자녀와 서로 편안하고 행복한 관계를 이루는 비결에 대해 학부모와 대화를 통해 문제점을 해결하였다.
더불어 “놀이로 성장하는 행복한 우리아이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의한 인덕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감 류영자 강사는 개정 유아?놀이중심교육과정에 대한 방향과 교육 방법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였고 특히 안전 365 실현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노력과 인식 제고의 필요성을 언급하였다.
연수회에 참석한 학부모 심민영은 “부모 양육태도의 중요성과 유아의 행복은 놀이이고 놀이를 통해 가장 잘 배운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고 앞으로 아이와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라고 하였다.
군위교육지원청 정안석 교육장은 “우리 지역의 아이들이 놀며 생각하고 배우는 행복한 유아가 되도록 행?재정적 지원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함께 교육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 유아놀이중심교육을 위해 열린 공간, 유아 주도 공간 및 교육 공간의 재구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