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구미 차병원과 응급의료체계 강화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4-09-10 12:16본문
지난 9월 9일 군위군청 제2회의실에서는 군위군과 구미차병원 간 응급의료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이 있었다.
▲ 구미 차병원과 응급의료체계 강화 업무협약(사진=군위군)
이번 협약은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양 기관 간의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지역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구미 차병원과 응급의료체계 강화 업무협약(사진=군위군)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김진열 군위군수와 김재화 구미차병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상호협력의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응급의료 협력강화
- 군위군민 중 중증질환자,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하게 치료할 수 있도록 의료지원에 적극 협력한다.
2. 응급의료 인력 역량강화
- 응급의료인력의 역량강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응급의료관련 교육 및 훈련을 실시‧지원한다.
김재화 구미차병원장은 “응급의료 분야에서의 협력이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군위군과 긴밀히 협력하여 최상의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구미 차병원과 응급의료체계 강화 업무협약(사진=군위군)
김진열 군위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응급의료체계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그동안 의사 집단행동의 장기화로 응급상황에 대한 주민들의 우려와 불안이 컸던 상황에서, 이번 협약이 그 우려를 해소하고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보장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또한 “앞으로도 주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