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삼국유사 퀴즈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4-09-09 13:23

본문

군위군에서 한국사 고등학생 역사 퀴즈대회인 ‘제15회 삼국유사 퀴즈대회’가 개최되었다. 개인전으로 진행되었던 기존의 퀴즈대회와는 달리 한 학교당 4인 1팀으로 총 21팀이 참가하여 학교의 명예를 걸고 경쟁을 펼쳤다. 


▲ 제15회 삼국유사 퀴즈대회(사진=군위군)

대회장에는 각 학교를 응원하는 응원단들이 참석해 열띤 응원을 보냈다. 다양한 학교에서 준비한 현수막과 응원봉으로 가득 찬 응원 속에 대회는 더욱 활기찬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다. 


▲ 제15회 삼국유사 퀴즈대회(사진=군위군)

대회 결과, 경산고(한태영·김태양·이지윤·박진수)등학교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경주고(김현우·오민석·허서준·이채규)등학교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상은 안양문화고(김보경·백지윤·진윤서·정민지)등학교, 장려상은 영양고(김지훈·정세환·권언수·박성민)등학교가 수상하는 등 총 4학교의 학생들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 제15회 삼국유사 퀴즈대회(사진=군위군)
 

특히 입시 관련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는 153만 유튜버 미미미누의 학습 동기부여 강연과 함께 직접 질문할 수 있는 Q&A 시간도 주어져 고등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퀴즈대회를 통해 군위군의 역사와 삼국유사의 가치를 배우고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인 삼국유사를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