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벼 병해충 공동방제 홍보단 발대식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4-06-24 15:11본문
군위군은 6월21일 군위군·농협중앙회군위군지부·군위농협·팔공농협과 함께 농업기술센터에서 드론 활용 벼 병해충 공동방제 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벼 병해충 공동방제 홍보단 발대식(사진=군위군)
이날 발대식에는 각 농협관계관과 쌀 전업농 및 이장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군위군 드론 방제단 등 공동방제 관계자들이 참석해 발대식의 의미를 더했다. 공동방제단이 방제할 규모는 군위군 8개 읍·면 2회 방제로 약 2,000㏊이다. 또한 홍보단은 효과적인 공동방제를 위해 병해충 방제시기를 홍보활동을 통해 주민과 드론방제단의 가교 역할을 수행한다.
공동방제는 병해충 예찰 결과에 따라, 쌀 품질을 저해하는 도열병, 잎집무늬마름병 등과 기상변화에 따라 일시에 발생하는 멸구류, 혹명나방 등을 7월에 1차 방제, 8월에 2차 방제를 할 계획이다. 전년도보다 공동방제 시기를 앞당겨 실시해 사전예방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군 관계자는 "농촌 인력난 심화와 병해충이 증가하고 있는 과정에 공동방제 홍보단 발대식을 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신속한 공동방제로 선제적으로 병해충 피해를 최소화해 고품질 군위쌀 생산과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