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공농협, 산지 우수 농산물(햇마늘) 직거래 행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4-06-14 13:21본문
팔공농협(조합장 이삼병)은 칠곡농협(조합장 배상균), 서울강동농협(조합장 박성직)과 함께 “산지 우수 농산물(햇마늘) 직거래 행사”를 실시했다. 직거래 행사는 6월 7일 대구에 소재한 칠곡농협 본점 하나로마트, 6월 14일 서울에 소재한 서울강동농협 하나로마트 로데오점에서 진행됐다.
▲ 산지 우수 농산물(햇마늘) 직거래 행사(사진=팔공농협)
이번 행사는 도시・농촌 농협간 상생 협력을 통해 농업・농촌의 위기를 극복하는 도농 균형 발전 및 산지 농산물 직거래 행사를 통한 지역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삼병 조합장을 비롯하여 팔공농협, 농협중앙회 군위군지부, 군위군조합공동사업법인 관계자들도 참석하여 도시농협(칠곡농협,서울강동농협) 관계자들과 함께하였으며, 칠곡농협 및 서울강동농협 하나로마트를 방문하는 도시 소비자들에게 군위에서 생산한 햇마늘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매를 실시했다.
▲ 산지 우수 농산물(햇마늘) 직거래 행사(사진=팔공농협)
직거래 행사를 통해 농촌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 및 도시지역 소비자 우수농산물 구매비용 절감 및 도농상생 사업적 연대를 통한 농촌농협은 농산물 안정적 판로 확보, 도시농협은 우수 농산물 저렴한 가격으로 물량을 확보가 예상된다.
이삼병 조합장은 “앞으로도 팔공농협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은 판로 걱정 없이 농사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농산물 유통에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 며 “지속적으로 농산물 판로 확대와 관내 생산 농산물의 우수성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