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공농협, 산지 우수 농산물(햇마늘) 직거래 행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4-06-14 13:21

본문

팔공농협(조합장 이삼병)은 칠곡농협(조합장 배상균), 서울강동농협(조합장 박성직)과 함께 “산지 우수 농산물(햇마늘) 직거래 행사”를 실시했다. 직거래 행사는 6월 7일 대구에 소재한 칠곡농협 본점 하나로마트, 6월 14일 서울에 소재한 서울강동농협 하나로마트 로데오점에서 진행됐다.


▲ 산지 우수 농산물(햇마늘) 직거래 행사(사진=팔공농협)

이번 행사는 도시・농촌 농협간 상생 협력을 통해 농업・농촌의 위기를 극복하는 도농 균형 발전 및 산지 농산물 직거래 행사를 통한 지역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삼병 조합장을 비롯하여 팔공농협, 농협중앙회 군위군지부, 군위군조합공동사업법인 관계자들도 참석하여 도시농협(칠곡농협,서울강동농협) 관계자들과 함께하였으며, 칠곡농협 및 서울강동농협 하나로마트를 방문하는 도시 소비자들에게 군위에서 생산한 햇마늘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매를 실시했다. 


▲ 산지 우수 농산물(햇마늘) 직거래 행사(사진=팔공농협)
 

직거래 행사를 통해 농촌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 및 도시지역 소비자 우수농산물 구매비용 절감 및 도농상생 사업적 연대를 통한 농촌농협은 농산물 안정적 판로 확보, 도시농협은 우수 농산물 저렴한 가격으로 물량을 확보가 예상된다.


이삼병 조합장은 “앞으로도 팔공농협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은 판로 걱정 없이 농사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농산물 유통에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 며 “지속적으로 농산물 판로 확대와 관내 생산 농산물의 우수성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