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재가노인돌봄센터, “함께 해요! 오감만족 숲체험”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4-06-07 17:54본문
군위재가노인돌봄센터(센터장 박현민)는 6월 4일(화) ~ 6월 5일(수) 국립청도숲체원에서 어르신 19명을 모시고 시니어웰니스 산림치유사업 “함께 해요! 오감만족 숲체험”을 진행하였다. 이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녹색자금 운용으로 이루어졌으며 숲 체험 교육사업인 “나눔의 숲 체험”에 참여한 것이다.
▲ 오감만족 숲체험(사진=군위재가노인돌봄센터)
생태자연 1등급지 보존지역인 국립청도숲체원은 서어나무, 노각나무, 고로쇠나무 등의 군락지이며 숲길은 남녀노소 누구나 걷기 편하도록 조성되어 있다. 어르신들은 이곳에서 지끈 공예, 나무 공예(냄비 받침 만들기), 숲길 걷기를 체험하였으며 숲길 걷기는 숲체원에 있는 나무에 대해 알아보고 나의 기억과 나무를 엮어 기억해보는 인지 강화 활동이다.
▲ 오감만족 숲체험(사진=군위재가노인돌봄센터)
국립청도숲체원장 임용진 원장은 “이번 나눔의 숲 체험에 참여한 군위 어르신들께서 운문산의 좋은 기운을 잘 얻어 갔으면 하는 바람이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건강을 위해 질 높은 숲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 라고 전했다.
박현민 센터장은 “이번 숲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 준 국립청도숲체원에 감사드리며, 프로그램 진행 후 어르신들의 표정이 밝아지고 나들이에 대한 욕구가 풀린 것 같아 마음이 놓인다. 이후에도 어르신들이 원한다면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숲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