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4-06-05 16:38

본문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지난 4일 군위군 농업기술센터에서 「군위군 푸드플랜 수립 연구 용역」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사진=군위군)

지역단위 푸드플랜은 생산,유통,소비,복지,환경 등 지역 내 다양한 먹거리 이슈를 통합관리함으로써 농업인들에게는 안정된 생산과 판로를 지역주민들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군위군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해 11월부터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사진=군위군)

특히 이날 보고회는 군수, 군의회 의원, 관련부서 공무원, 지역농협, 관련 기관단체, 농업인 등 40여 명이 참석하여 푸드플랜 수립배경 및 추진경과, 먹거리현황, 상위정책 및 사례분석 등 앞으로 먹거리 방향 등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보고회에서 개진된 내용들을 분야별 전문가들과 논의를 통해 군위군 푸드플랜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사진=군위군)
 

또한 군위군 관계자는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검토반영하여 군위군 푸드플랜 종합구상을 실행 가능한 계획으로 구체화해 지속가능한 농식품 생산 및 공급체계 구축으로 군민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보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진열 군수는 “이번 용역을 통해 군위군 맞춤형 먹거리 전략이 세워져 각 분야별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 실행될 수 있도록 부서 간 협력체계 구축은 물론 본 계획을 세밀하게 수립하여 농가소득과 군민의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불어 “대구시민의 먹거리도 책임질 수 있는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점차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