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2024 대구시 시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4-06-03 14:29본문
대구광역시 군위군은 지난 5월 31일 대구시청 산격청사 대강당에서 열린 2024년 상반기 대구시 적극행정·시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정혁신 분야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대구시 적극행정·시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대구시와 구·군, 전 공공기관에서 추진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해 공직사회 혁신과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시에서 개최하는 대회이다.
군위군은 ‘군위가 들썩들썩, 주민주도 「군위형 마을만들기」추진’을 우수사례로 발표하였으며, 지방이양된 마을만들기 사업을 군위군만의 독창적이고 새로운 관점에서 추진한 점과, 주민과 소통하며 사업 추진에 적극성을 띄고 현재 군위군 전역에 마을만들기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점에서 그 효과성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군위군은 장려상 수상과 더불어 작년 행복마을 콘테스트에 참여한 우보면 달산1리와 부계면 대율1리 주민들의 응원 영상으로 응원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2관왕의 기쁨을 누리게 되었다.
한편, 「군위형 마을만들기」사업은 역량단계별 지원을 통해 마을을 발전시키기 위한 주민주도형 사업으로, 작년 73개의 씨앗마을사업으로 시작해 올해는 배 이상인 156개의 마을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주민들의 내마을은 내손으로 아름답고 깨끗하게 만들자는 작은 변화들이 모여, 군위군 전역에 새로운 혁신의 바람을 일으켰다.” 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군민 만족 시책을 펼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