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스위치’ 집단상담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4-04-26 12:46

본문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상담복지센터)는 ‘2024년 디지털미디어 피해 청소년 회복지원 사업’일환으로 스위치(스마트폰 위험탈출, Cheer Up!)집단상담 프로그램을 4월 23일부터 25일, 총 4회기 진행하였다.


▲  ‘스위치’ 집단상담(사진=군위군)
 

상담복지센터에서는 매년 학령전환기 청소년(초4, 중1, 고1)을 대상으로 K척도(청소년 인터넷중독 자가진단척도)·S척도(청소년스마트폰중독 자가진단척도)를 활용한 이용습관 진단조사를 통해 디지털미디어 과의존 (가능)청소년을 조기 발굴 하고 있으며, 올해 4월에는 군위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된 디지털미디어 과의존 (가능)청소년들은 향후 상담복지센터에서 실시하는 ▲개인상담, ▲추가심리검사, ▲디지털미디어 과의존 회복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고, ▲디지털미디어 과의존 예방 및 건전한 디지털미디어 사용의 필요성에 대한 교육받을 예정이다.


구혜영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군위군 주민복지실장)은 “청소년들의 인터넷게임과 스마트폰 사용이 증가하여, 가정에서 고민이 많을 것을 알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가정에서의 올바른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용법과 조절방법 등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