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의흥면 남․여 새마을지도자 노인회분회 청소 봉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4-03-29 15:23

본문

군위군 의흥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27일 대한노인회 의흥면분회를 찾아 청소봉사를 실시하고 어르신들을 위해 다과를 대접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신진원 회장과 문희숙 회장을 포함한 35명의 새마을 남․여 지도자들이 함께 모여 참여하였다.


▲ 의흥면 남․여 새마을지도자 노인회분회 청소 봉사(사진=군위군)
 

노인회분회 이용자들이 대부분 80대 이상의 고령이라 청결 유지에 어려움이 많아 새마을지도자 회원들은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쾌적한 환경을 위해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청소봉사에서는 묵은 때, 먼지 및 거미줄 제거하며 어르신들의 여가활동 공간인 거실을 비롯해 복도, 화장실 등 구석구석을 청소하였다. 회관 전체 환경을 개선하고 건강과 위생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하였다. 


신진원 새마을지도자 회장은 “어르신들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마을발전과 봉사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했다.


문희숙 부녀회장은 “바쁘지만 함께 봉사에 참여해주신 회원분들게 감사드리며, 어르신들께 힘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했다.


손숙희 의흥면장은 “매년 어르신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 주시는 의흥면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에게 다시 한번 깊은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따뜻한 의흥면이 될 수 있도록 꾸준한 봉사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