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4-H연합회 이찬호 차세대 농어업경영인 대상 본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3-12-21 13:17

본문

군위군 4-H연합회 청년농업인 이찬호씨가 지난 12월 13일 서울에서 열린‘제43회 차세대 농어업 경영인 대상’ 시상식에서 본상을 수상하였다.


▲ 군위군 4-H연합회 이찬호 차세대 농어업경영인 대상 본상 수상(사진=군위군)
 

이 상은 서울신문사에서 1981년 제정하였으며 2016년까지 ‘청년 농업인 농어촌 대상’이라는 이름으로 시상해 온 역사와 전통의 청년농업인상이다. 

차세대 농어업경영인 대상은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청년농업인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높여주기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 농촌진흥청이 후원하고 서울신문사가 주최한다. 


본상을 수상한 이찬호 씨는 소보면에서 허브(herb)를 재배하고 있으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전국적으로 인지도를 가진 농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자신의 농장인 허브로치에서 매월 개최하는 허브마켓(농장안플리마켓)에는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여 성황을 이루며 지역의 많은 농가들이 플리마켓 판매자로 참여하여 그 혜택을 함께 누리고 있다. 

지역 활동으로는 군위군 4-H연합회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신활력플러스사업 코디네이터, 경북 경제 진흥원 컨설턴트 등으로 활약중이다. 


이찬호씨는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는 만큼 하는 것을 예쁘게 봐주신 것 같습니다. 훌륭한 선배님들과 함께 수상하게 되어서 더욱 영광입니다. 앞으로 더욱 잘하라는 뜻으로 알고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