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회참여활동 ”꿈드림 한글학교“ 수료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3-12-19 17:03

본문

군위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노인맞춤돌봄사업에서는 평생교육활동 "꿈드림 한글학교 수료식"을 2023. 12. 15.(금) 교육참여자 10명과 함께 진행하였다.


▲ 꿈드림 한글학교 수료식(사진=군위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노인맞춤돌봄사업 평생교육활동 "꿈드림 한글학교"는 어려운 환경탓에 어린시절 우리글을 익히지 못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 중 10명을 선정하여 2023. 3. 12.(화) ~ 2023. 12. 15.(금) 총39회기 한글수업을 진행하였다.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찬 강의를 진행해준 박기은 한글학교강사(수평선대표)는 가족들에게 편지쓰기를 목표로 수업을 진행하여 대상자의 가족들에게도 감동을 전해주기도 했다.

영상을 활용한 수업진행으로 흥미유발과 이해력을 높이는데 좋은 성과도 보여주었다.


▲ 꿈드림 한글학교 수료식(사진=군위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이날 소감을 발표한 박○희참여자는 "뒤늦게 한글을 깨우쳐 사랑하는 가족, 고마운 사람에게 직접 편지도 써서 보낼 수 있다"며 배움의 기회를 준 센터장님과 강사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분 참여자는 ”한글수업에 참여한지 3년째이다. “어릴적 여자가 글을 배워 뭐하냐며 팔십평생을 까막눈으로 살았다. 한글수업을 통해 글을 익혀 얼마전 면사무소에 가서 처음으로 아들 이름을 적어 보았다. 눈물이 날 만큼 기뻤다”며 고마움의 인사를 전해 주었다.


박현민 군위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장은 "조금은 늦었지만 배움에 대한 열정을 쏟고 있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느낄수 있었다. 어르신들을 위한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