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중‘따손’, 소확행플리마켓 사랑과 나눔의 봉사 실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19-10-28 18:11

본문

-학부모학교참여지원사업 연계‘따손’플리마켓(벼룩시장) 봉사활동 -

 

 군위중학교(교장 김종현)‘따손’(지도교사 강은주)은 지난 10월 26일(토) 군위읍 사라온 이야기마을 앞 소확행플리마켓에서 사랑과 나눔의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올해‘따손’은 천연비누·천연세제 만들기, 마을벽화 그리기, 마을회관· 독거노인가정·다문화가정·지역아동센터 위문 봉사활동, 소확행플리마켓 행사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따손’은 빵, 과일, 생필품 등 위문품을 준비하여 지난 8월 16일(금)에는 지역아동센터, 9월 12일(목)에는 독거노인 가정에 위문 봉사활동을 다녀왔다. 학부모학교참여지원사업과 연계한 이번 소확행플리마켓(flea market) 행사에서‘따손’은 학부모와 함께 책?문구?의류?생활용품 등 학생, 학부모, 교사로부터 기증받은 200여 점의 물품을 판매하였고, 수익금은 지역사회 위문 봉사활동 및 이웃돕기 성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번 봉사에 참여한 학부모와 학생들은“플리마켓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힘을 보탰다. 다들 많이 도와주셔서 정말 좋았고 감사했다.”,“나한테 필요없는 물건이 누군가에게 정말 필요한 물건이 될 수 있다는 걸 깨달았다.”,“물건의 용도를 물으셔서 알려드렸더니 기뻐하시며 손님이 물건을 사셨을 때 굉장히 뿌듯했다.”,“어머니, 친구들과 휴일을 보람있게 보내서 기분이 좋았다.”,“힘들었지만 판매 수익금을 지역사회와 이웃돕기에 쓸 수 있어서 마음이 너무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군위중학교는‘따손’동아리를 중심으로 학교와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