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공농협, 고품질 대추 재배 영농 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3-07-21 15:15

본문

팔공농협(조합장 이삼병)은 지난 13일 대추작목반장 회의를 시작으로 17일, 19일에서 21일까지 4일간 팔공농협 본점 2층 대회의실에서 대추공선회 회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고품질 대추 생산 및 군위 대추 경쟁력 향상을 위한 재배 교육을 실시했다.


▲ 고품질 대추 재배 영농 교육(사진=팔공농협)
 

이번 재배교육은 2023년 대추 공선출하회 운영에 대한 전반 사항, 대추 품위(색깔,주름,당도) 및 수분 관리, 농약안전사용기준 준수, 고품질 대추생산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이삼병 조합장은 “이번 영농 교육은 관내 주요 생산품목인 복조대추의 원활한 판매와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재배교육을 통해 고품질 대추 생산지도로 농가소득증대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팔공농협은 관내 생산 대추의 지속적인 판로확대와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2010년부터 인삼공사에 대추를 매년 납품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대추 유통 전문시설로 군위군 임산물센터를 임대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작업 환경개선 및 선별비 절감을 위해 군위군의 지원을 받아 신규 대추선별기 및 포장자동화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대추공선회를 조직하여 규모화, 전문화를 통해 우수한 상품성과 대량 물량을 확보함으로 판로에 대한 시장교섭력을 확대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