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농업경영인, 우수농산물 홍보 행사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3-07-11 16:02본문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군위군연합회(회장 신부호)는 지난 7일 건강한 먹거리 군위군 우수농산물 나눔 장터를 개장하여 8월 13일까지 한 달여간 군위 휴게소(대구 방향)에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농산물 그대로 지역 대표 우수 농산물 홍보 및 직판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청정지역 군위군에서 농업경영인들이 직접 재배한 우수농산물인 자두, 토마토, 복숭아, 양파, 오이 등 다양한 농산물을 휴가철 방문객에게 직거래로 홍보와 판매를 하고 있다.
7일 개장식에서 현장구매를 한 소비자들은 “싱싱하고 질 좋은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다”며 군위군 농산물에 대해 큰 호응을 보였다.
신부호 농업경영인 군위군연합회장은 “이번 우수농산물 나눔 장터를 통해 군위군의 건강한 먹거리를 전국에 홍보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요즘 같은 시기에 건강한 먹거리와 우리 농산물에 더욱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더 품질 좋은 군위농산물을 믿고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농산물을 도시소비자들에게 홍보하는 좋은 기회로 앞으로도 지역농산물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행사를 자주 개최해 군을 홍보하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 신뢰와 상생의 기회를 더욱 자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경영인회는 1981년 농민후계자로 시작돼 현재 후계농업인 육성사업으로 선정, 선도적으로 영농을 하면서 지역 농촌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농업인 단체로서 군위군에 80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