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하고 공정한 유치원 원아모집은 처음학교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19-10-07 16:34

본문

-2020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사용자 교사 연수-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안석)은 10월 7일(월) 교육지원청 2층 소회의실에서 공립유치원교사를 대상으로 "2020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사용자 교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은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 정보를 검색하여 입학을 신청하고, 유치원은 공정하게 선발된 결과를 알려줌으로써 학부모의 불편을 해소하고 저소득층 유아의 우선 입학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한 입학관리 시스템이며 2017년 11월부터 서비스가 제공되어 3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a9c56b5c25c4ada3ca057fa7fd667bb6_1570433686_68.jpg 

 

  오는 11월 5일부터 우선모집을 시작으로 일반모집 순으로 진행되며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는 입학관리시스템에 접속하여 유치원 입학을 신청하고 선발과정과 결과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핸드폰으로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인터넷 사용 불가 지역의 경우 희망 유치원을 방문하여 접수가 가능하다.

 

   이에 현장 교원을 중심으로 2020학년도부터 달라지는 유치원용 시스템과 학부모용 시스템 매뉴얼에 대한 사용 절차와 방법을 익혀 접수 중 발생되는 문제를 즉시에 해소하여 학부모의 편리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연수회를 마련하었다.  

 

   먼저 2020학년도에 달라지는 유치원입학관리스템인 인증과정과 우선모집 순위 및 학생 정보 입력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홍보, 선발비율, 접수, 추첨, 등록 및 결과검증에 이르는 전 과정을 실무 중심으로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또한, 관내 유치원 원아 모집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결 방법에 대해 협의하였고 학교별 원아 모집에 대한 홍보 전략을 공유하고 공정하고 편리한 유치원 모집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준비안을 마련하였다.

 

   김장미 교육지원과장은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이 편리성과 공정성에 있는 만큼 홍보와 정확한 시스템 활용을 통해 유치원 입학 대상자에게 불편함을 주어서는 안되며 시스템 절차와 방법에 대한 친절한 안내로 입학 절차가 완료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