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2022년 기준 사업체 통계조사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3-02-09 14:50

본문

군위군(군수 김진열)이 오는 9일부터 3월 6일까지 종사자 1인 이상 관내 사업체(3,049개소)를 대상으로 “2023년 전국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전국사업체조사는 우리나라 경제 구조와 분포를 파악하기 위해 통계청 주관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실시하는 국가지정 통계조사이다.


조사대상은 지난해 12월 31일 또는 조사일 기준 군위군에 위치한 종사자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가 해당되며, 가구 내 전자상거래, 프리랜서, 1인 출판사업체, 간판 없는 공부방 등 물리적 장소가 없는 사업체까지 포함된다.


조사항목은 사업체 운영장소, 사업체명, 사업장 대표자, 소재지 등 10개 항목이며, 사업체를 직접 방문하는 면접조사 방식을 원칙으로 하되,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한 전화조사 또는 인터넷조사 등 비대면 방식을 적극 활용한다.


군 관계자는 “사업체 조사는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수립과 평가, 기업의 경영계획 수립 등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점을 고려해 관내 사업체의 적극적인 협조와 성실한 응답을 부탁드린다”며 “응답 내용은 통계법에 따라 비밀이 보장되고,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되므로 안심하라고”전했다.


한편, 조사결과는 오는 2023년 9월 통계청을 통해 잠정결과를 공표하고, 12월 중 조사결과 확정 후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