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2월‘소통·공감의 날’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3-02-01 15:12본문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송경란)은 2월 1일(수) 9시 30분 군위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군위교육지원청 전 직원 참석한 가운데 2023년 2월 소통·공감의 날을 개최했다.
▲ 2월‘소통·공감의 날’개최(사진=군위교육지원청)
소통·공감의 날 회의에서 송경란 교육장은 ‘1회용 컵 없는 생태전환 경북교육 선포식’을 개최했다.
송경란 교육장은 “오늘 선포식으로 군위교육지원청 행사시 1회용 컵 사용을 자제하고 기후 위기에 대응하여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동참하여 적극적인 노력과 관심을 기울이자”고 당부했다.
또한 ‘시샘달’ 2월을 맞이하여 “눈길에서는 큰 나무, 바다에서는 등대, 산에서는 나침반이 정확한 방향을 알려주듯 우리의 인생이나 교육방향도 크게 멀리 보고 후회없는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초등교육담당은 어느 대학교수의 철학수업 시간에 삶에 지친 현대인들의 인생을 바로잡는 순위를 마요네즈 병안에 골프공, 조약돌, 모래, 커피로 비유하며“삶의 우선 순위를 바로 잡고 항상 행복을 결정짓는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직장교육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과 대처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상반기 보안교육도 실시 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