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령초, 겨울 방학 음악줄넘기 특별 프로그램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3-01-20 14:35

본문

군위 효령초등학교(학교장 이종호)는 겨울 방학 중 1/2 ~ 1/20(토, 일 제외 15일간) 오전에 1~6학년 21명을 대상으로 1일 4시간씩 총 60시간의 음악줄넘기 방과후학교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 겨울 방학 음악줄넘기 특별 프로그램(사진=효령초)
 

이번 프로그램은 자칫 나태해질 수 있는 길고 추운 겨울 방학 동안 학생들의 체력증진 및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하여 개설되었으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도를 위해 줄넘기 전문 외부 강사를 별도 채용하여 실시하였다. 음악줄넘기는 강도 높은 유산소 운동으로 체력향상은 물론 다양한 점핑 자극을 통해 키성장의 효과까지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여기에 최신 유행의 신나는 음악까지 함께라니 즐겁지 않을 수가 없다. 


또한 음악과 함께 되돌려 뛰기, 번갈아 뛰기, 앞흔들어 뛰기, 옆흔들어 뛰기, 십자 뛰기, 지그재그 뛰기 등 다양한 기본스텝을 익히고, 공인급수 줄넘기 도전을 통해 성취감도 느끼며 짝줄넘기와 단체줄넘기를 통해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도 기를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 학생은 "줄넘기가 키가 크는데 좋은 운동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재미가 없고 힘들어서 평소에 꾸준히 하진 않았는데 다양한 기술동작을 배워서 음악에 맞춰 줄넘기를 하니 너무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이종호 교장은 "줄넘기는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전신운동이다. 이번 음악줄넘기 특별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개인의 건강관리와 더불어 음악적 감수성 증진, 협동적 상호작용을 통해 긍정적 인성 발달에도 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