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특수교육운영위원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19-09-20 16:07본문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안석)은 2019년 9월 20일(금) 2시, 군위교육청 2층 소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상급학교 진학 및 신규 특수교육대상학생 선정·배치를 위한「2019학년도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군위특수교육운영위원은 교육전문직, 의사, 특수교사,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특수교육 관련 전문가 등 1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2019학년도 특수교육운영위원회는 2020학년도 상급학교 진학 및 신규 특수교육대상학생 선정·배치 희망 학생 11명에 대한 면접심사 및 서면심사가 이루어졌다. 사전에 실시한 진단·평가 결과 자료를 근거로 위원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심도 있는 심사가 이루어 졌으며, 심사결과는 학부모에게 개별적으로 통보될 예정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선정·배치여부를 결정할 뿐만 아니라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장애 정도 및 교육적 요구, 학부모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학생 개인에게 맞는 교육환경에 대한 지원 사항 및 교육 방안 선정에 대해 논의되었다.
군위교육지원청 김장미 교육지원과장은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결과를 바탕으로 특수교육대상자로 선정된 학생에게 적합한 교육과 특수교육관련서비스 지원을 받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